뭉친어깨, 오십견, 터널증후군 자가진단, 찜질방법, 스트레칭, 파스붙이는방법, 바이오힐링근육관절패치 후기

2023. 12. 22. 23:27건강정보 & 생활정보

목차

    반응형

     
    안녕하세요! 손목터널증후군과 오십견은 일상생활에서 흔하게 겪는 통증으로, 각각의 특징적인 발생 원인과 스트레칭과 찜질을 통한 효과적인 관리방법, 팔렌테스트방법 그리고 통증완화에 도움이 되는 바이오힐링 관절패치 사용후기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손목터널증후군 발생원인

    손목터널증후군은 주로 손목의 중앙에 있는 "손목터널" 부위에서 중간 신경이 압박을 받아 발생하는 통증입니다.
    손목터널증후군의 발생에는 여러 가지 원인이 있습니다.
    가장 큰 원인으로는, 장시간 동안 일정한 자세를 유지하거나 반복적인 손목 운동을 하는 직업이나 활동은 손목 부위에 부담을 줄 수 있어 손목터널증후군의 원인이 됩니다. 또한 골다공증은 뼈의 밀도가 감소하는 상태로, 손목 부위에서 골다공증이 발생하면 손목터널증후군의 위험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임신이나 호르몬의 변화는 손목 부위의 조직에 부하를 가하고 손목터널증후군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손목터널증후군 자가진단과 찜질

     

    뜨거운 물로 찜질하기

    손목 터널 증후군 찜질방법 중 가장 간단하면서 효과적인 것이에요.
    온도가 높지 않은, 따뜻한 물에 손목을 담그면 근육이 이완되고 혈액순환이 촉진돼 터널 증후군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어요. 물의 온도는 너무 높지 않게 조절하는 게 중요하니 주의해주세요.

    손목터널증후군 자가진단

    찜질로 근육이 이완된 상태에서 손목 스트레칭을 하는 것도 효과적이에요. 손목을 굽히고 펴는 동작을 여러 차례 반복하면 손목 근육의 긴장이 풀리고, 손목 터널의 압박이 줄어듭니다. 찜질과 스트레칭을 조합하면 더욱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어요. 아래는 손목 증후군을 자가진단할 수 있는 '팔렌테스트'라는 방법이에요.
     
    1. 양손을 가슴 앞쪽에 둔 후 손목을 90°로 꺾어 양 손등을 서로 마주 댑니다.
    2. 이 자세를 약 40초~1분 동안 유지합니다.
     
    이 동작 시 손이 저리거나 통증이 느껴지면 손목터널증후군을 의심해 볼 수 있다. 
    보통 새끼손가락을 제외한 나머지 손가락이 저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손목통증 파스 붙이는 방법

    채널 MBN 에서 매주 금요일 8시10분에 하는 건강 프로그램 '천기누설' 알고 계시죠?
    프로그램에서 파스의 올바른 사용법에 대해 알려주었어요. 우리는 통증이 있으면 매번 통증부위에 파스를 바로 붙이는 것으로 알고 있었잖아요? 
    의사 선생님의 이야기를 들어보니, 파스는 혈관이 많은 부분에 붙이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하셔요. 그렇게 해야, 혈관을 타고 파스의 약물이 통증부위로 잘 전달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손목의 경우에는 파스를 통증부위가 아닌 반대편에 붙이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오십견 발생원인 

     
    어깨 부위의 근육 및 인대는 노화에 따라 변화하게 되며, 이는 어깨 부위의 안정성 감소와 함께 오십견 발생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오십견 증후군은 동작 범위의 제한과 지속적인 통증을 유발하며, 정확한 원인은 알려져 있지 않지만, 염증과 면역 반응에의한 것으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회전근개는 어깨 관절을 안정시키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 근육이 부상이나 만성적인 손상으로 힘줄이 떨어지거나 파열되면, 이로 인해 통증과 기능 장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오십견 증상

    오십견은 어깨 부위에서 발생하는 통증과 기능적인 제한을 동반하는 상태로, 특히 어깨의 근육과 인대 부위에서 느껴집니다. 통증이 목, 상완, 뒷목, 손목으로 방사되거나 전체 상반신에 확산될 수 있습니다. 또 자세를 바꿀 때나 누워 있는 동안 어깨 통증이 더 강해질 수 있습니다. 때문에, 수면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고, 간혹 열이 느껴질 수 있습니다. 
     

    조인필라테스 이대점

     
     

    바이오힐링 근육관절패치 사용 후기

     
    저는 꽤 오래전부터 요통과 터널증후군 때문에, 생활하면서 매우 불편함을 느꼈답니다.
    가전매장에서 근무하면서 때로는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서, 직접 방문하여 제품을 설치하다보니
    일에 대한 책임감 때문에, 휴식이 정답이라고 하는 의사선생님의 처방을 전혀 따를 수가 없더라고요. 
     

     
    할 수 없이 바르는 파스, 뿌리는 파스로 통증을 완화시키려 찾아보았는데요.
    사용해봐서 아시겠지만, 우리에겐 붙이는 파스 만큼 시원하고 신뢰가 가능 파스가 없잖아요 ㅎㅎ
    그리고, 파스를 부착하고, 몸을 계속 움직여야 하는데 자꾸 떨어지고,
    붙여두면 말려 올라가고, 제거 하고 나면 남는 자국 등으로 제가 원하는 만족감을 채워주지 못하더라고요.

     
    그러다 알게 된, '바이오힐링 근육관절패치'는 다양한 부분에서 제게 만족을 시켜주었습니다.
    우선 종아리, 등어깨, 손가락, 허리, 목, 발목, 손목, 팔꿈치 등 다양한 부위 부착으로 통증이 완화에 도움을 주었습니다.
    동전모양의 패치도 있어서, 관절부위에 붙이기에도 용이했구요.
    얇은 재질이라 가위로 잘라서 사용하기도 좋구요.

     
    저는 무엇보다도 ㅎㅎ
    잘 떨어지지 않고, 움직임이 불편하지 않아서 너무 좋았습니다. ㅎ
    그리고 38개의 파스가 들어있어서 양도 제법 많아서, 가족들이랑 
    급할 때 같이 사용하기 좋았습니다.

     
    쳇끼가 있거나, 소화불량이 있으면 동그란 패치를 명치쪽에 붙이면 효과가 좋다고해요.
    한가지 팁을 드리면, 소화기계통과 관련된 부분이 척추에서 흉추3번 라인입니다. 
    명치에도 좋지만, 우리 부모님들이 체끼가 있을 때 등을 두드려 주시던, 해당 부위에 동그란 패치 2개정도 붙여두시면
    효과가 더 좋으실거에요. 혈액순환도 잘 되실 거구요.

     

    통증관리를 위해서는
    항상 꾸준함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운동도 꾸준히
    찜질도 꾸준히
    바이오힐링 근육관절패치
    꾸준히 사용해 보시고,
    효과 많이 보시길 바랍니다.
     
    오늘도 건강하세요!

     
     

     
     

    이 포스팅은 리뷰노트에서 업체의 제품을 제공받아 사용 후,
    작성한 솔직한 후기 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