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초로 수건냄새 없애는 방법과 냄새나는 이유

2023. 11. 28. 11:38건강정보 & 생활정보

목차

    반응형

     

    오늘은 생활 속에서 자주 마주치는 문제 중 하나인 '수건에서 나는 냄새'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아무리 세심하게 관리해도 수건에서 나는 약간의 냄새가 가끔씩 느껴지셨을 것입니다. 이런 냄새는 생활의 질을 떨어뜨리며, 때로는 건강에도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왜 수건에서 냄새가 날까요? 그리고 이를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요? 이제부터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수건에서 냄새가 나는 가장 큰 원인은 바로 '습기'와 '세균'입니다. 우리가 몸을 닦거나 손을 닦을 때 수건에는 수분이 고이게 됩니다. 이 수분이 완전히 말라지기 전까지 수건은 습한 상태를 유지하게 되는데요, 이 상태가 오랫동안 이어지면 세균들이 번식하기 쉬워집니다. 특히, 화장실과 같이 습도가 높은 공간에서는 이런 현상이 더욱 잘 일어나게 됩니다.

     

    수건 냄새의 종류와 그 원인

    수건에서 나는 냄새는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하나는 '곰팡이 냄새'이고, 다른 하나는 '콧물 냄새'입니다. 곰팡이 냄새는 수건이 완전히 말라지지 않고 습한 상태에서 오랫동안 방치될 때 발생하는 냄새입니다. 반면, 콧물 냄새는 수건을 사용한 후 바로 말리지 않고 두면 나는 냄새로, 이 냄새는 세균이 번식하면서 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런 수건 냄새는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요?

    첫째, 수건은 사용하자마자 가능한 빨리 말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수건을 말릴 때는 통풍이 잘 되는 곳에서 완전히 말릴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둘째, 수건을 자주 갈아주는 것도 냄새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셋째, 세탁 시 표백제나 천연 세제를 이용하면 냄새를 제거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넷째, 식초는 수건에서 나는 냄새를 제거하는 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수건을 세탁할 때 세탁제 대신에 백식초를 사용해 보세요. 1회 세탁에 대략 1컵(약 240ml)의 식초를 사용하면 됩니다. 물론, 세탁기의 크기와 수건의 양에 따라 양을 조절해야 합니다. 식초를 사용한 후에는 수건이 식초 냄새가 날 수 있으므로, 한 번 더 헹굴 때는 세탁기에 식초 대신 세탁제를 넣고 세탁하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수건에서 나는 냄새를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습니다.

    다섯째, 수건은 따로 세탁합니다. 간혹 귀찮다는 이유로 여러 옷가지들과 동시에 세탁하는 경우가 많은데. 옷들이 수건을 상하게 할 수 있습니다.

    여섯번째, 유유연제의 사용을 자제한다. 냄새나니까 당장 생각나는 것이 섬유유연제 입니다. 

    하지만 섬유유연제는 일시적일 뿐 아니라, 수건의 물 흡수력을 떨어뜨리게 수건자체를 코팅하여 품질을 떨어뜨리게 됩니다.

     

     

     

     

    수건에서 나는 냄새는 우리 생활에서 자주 마주치는 문제입니다. 하지만 위에서 언급한 방법들을 활용하면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늘 청결한 수건을 사용함으로써, 건강한 생활을 위한 한 걸음을 더 나아갈 수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