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 낙동강 뷰가 예쁜 한옥카페 월영당 | 강철부대 이진봉 카페 | 월영교 문보트 데이트 추천 | 문보트 탑승시간, 티켓값, 탑승비용

2023. 1. 14. 11:06내돈내산리뷰

목차

    반응형

     

     

    안동에 있는 월영당 한옥카페에 다녀왔어요.

    남편 휴무날 동네 카페갈까?하다가 대구에서 안동까지 넘어왔답니다. 😋

     

    📌 위치

     

     

    ⏰ 운영시간 - 매일 10:00 - 22:00 (라스트오더 21:30) * 임시 휴무는 월영당 인스타그램 참고!

    📞 070-8813-8613

    🔔 월영교 옆 민속 박물관 옆에 위치. 주차장은 근처 대형주차장 사용! 화장실은 내부에 없음....카페 건물 맞은 편 공중화장실 사용. 

     


     

     

     

    카페 갈 겸 드라이브 겸 출발했는데 어느새 안동에 도착했던 우리 ㅋㅋㅋㅋ 

     

     

     

    안동 핫플이라더니 평일 오후에 도착했는데 정말 사람이 많더라구요! 

    한옥 카페라 분위기가 정겹고 지붕 위에 있는 노오란 달덩이도 괜히 귀여워보였던 .. 😀

     

     

    여름에 야외에서 마실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카페 안쪽에 들어오면 마당뷰, 낙동강뷰 볼 수 있는 공간이 따로 따로 되어있었는데 강을 볼 수 있는 곳은 사람들이 가득 있어서 복도쪽에 마련된 테이블에 앉았어요. 

     

     

    저는 아메리카노, 남편은 미숫가루..?였나 곡물라떼? 같은걸 주문했고 디저트류는 마늘 휘낭시에를 주문했습니다! 

    마늘향이 엄청났고 쫀득하니 아메리카노랑 잘 어울리는 맛이었어요 😋 원래 이곳의 시그니처 음료는 대마라떼라고하니 혹시나 들려보실분들은 저 대신 마셔봐주세욥. ㅋㅋㅋ

    안동 월영교 근처에 있는 카페로 유명해서 방문했었는데 알고보니 '강철부대'에 나온 이진봉씨가 운영하는 카페더라구요! 이곳에서 인기가 좋아서 서울에도 월영당을 차렸다고 합니다. (대단..부럽...)

     

     

    일몰시간이 가까워질무렵 사람들이 빠져나가서 카페 안쪽자리로 옮겨 앉았어요! 

    액자형태의 창이 낙동강을 예쁘게 보여주네용 :) 

     

     

    선물용으로도 괜찮겠군 😍

     

    남편이랑 이런저런 이야기를 하다보니 커피도 다 마셨고 화장실 갈참으로 카페를 나왔답니다. (화장실이 공중화장실 이용해야했던건 너무 불편했어요. 카페 내부에 있었으면 정말 좋았을텐데 ㅠㅠ)

     

     

     


     

     

     

    바로 집으로 돌아가긴 아쉬워서 주변을 산책하며 구경했어요. 예쁜 포토존도 발견! 

     

     

    문보트를 탈 수 있는 명소이기도 했네요. 월영교와 문보트는 밤에 봐야 정말 예쁘다고 해요. 

    조명이 들어오고 반짝반짝 빛이 나는데 강 위에서 경치를 감상할 수 있는것도 정말 매력적이겠더라구요! 

    문보트 탑승시간은 총 30분 (그중 10분은 돌아오는데 사용해야함) 티켓값은 대인 8,000원 소인 5,000원! 💛

     

     

    저희는 타볼까?했다가 이 날 바람이 꽤 많이불고 추워서 다음에 타보자. 하고 빠른 포기를 했어요. ㅋㅋ

     

     

    문보트를 타는 대신 월영교의 사계절을 담은 마그네틱 구입! 사실 한개만 사고싶었는데 4개입 1세트로만 팔더라구용. 가격은 16,000원이었나.. 생각보다 비쌌던 기억🙄

     

     

    🔔 안동에 월영교를 보러 간다면 들릴만한 한옥카페 월영당!

    카페 주변에 문보트, 산책로, 민속박물관, 기념품 상점등 구경할거리도 많고, 카페 내부에서 낙동강뷰를 즐길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인 것 같아요. 날씨 좋은날 데이트 코스로 추천합니다 :) 

     

    👇🏻 안동 월영당 카페를 다녀온 후기가 궁금하시다면 👇🏻

    https://youtube.com/watch?v=YoHD1PlfH54&si=EnSIkaIECMiOmarE 

     


    ** 본 내용은 업체로부터 어떠한 제공이나 보상 없이 솔직하게 내돈내산 후기를 적었음을 밝힙니다. **
    *** 포스팅 내 사진과 글의 저작권은 https://niceonesonny07.tistory.com에게있습니다 ***
    여러분들의 공감 구독,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