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잼 반전 네이버 웹툰 추천 / 스릴러 / 미스테리 웹툰

2020. 10. 15. 12:38IT 정보

목차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2020년 가을중 가장 쌀쌀한 날씨라고 하는데 모두 감기 조심하세요 :)

    저는 평소 웹툰 보는것을 좋아하는데 daum 웹툰도 가끔 보긴 하지만(여기선 거의 시대물/타임슬립 작품 위주로 보고 있어요 ㅎㅎ) 자주 사용하는건 네이버 웹툰이에요~  어플사용하기도 깔끔해서 손이 더 자주 가는 것 같아요! 그럼 지난번 로맨스 웹툰 추천에 이어 스릴러 / 미스테리 소재를 다루는 네이버 웹툰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살인스타그램  

     

    출처: 네이버웹툰 - 살인스타그램

     

    처음 소개할 작품은 령 작가님의 <살인스타그램> 입니다. 이 작품은 현재 시즌 2가 진행되고 있는 중입니다. 시즌 1의 주인공 도레미, 시즌 2의 주인공 천사랑은 SNS 유명스타로 그로 인해 겪는 무시무시한 일들에 대해 다루고 있어요. 처음엔 그림체 때문에 눈이 갔는데 시즌1을 결말까지 보았을 땐 sns의 부작용과 악플들에 대해 깊게 생각해보게 되더라구요. 시즌2는 귀신소재도 추가되어 마피아게임처럼 스토리가 진행되는데, 궁금해서 매주 금요일에 챙겨보고 있어요. 잔인한 부분도 있기 때문에 18세 이상만 이용가능합니다. 

     

      2. 운수 오진날  

     

    출처: 네이버 웹툰 - 운수 오진 날 

     

    이번 작품은 아포리아 작가님의 <운수 오진 날> 입니다. 제목이 낯이 익죠? 현진건 작가님의 소설 '운수 좋은 날'을 오마주 한 작품이에요. 가난한 인력거꾼 김첨지의 하루를 통해 식민지 시대 조선인의 가난과 울분을 표현한  소설  '운수 좋은 날'에 대변되는 '운수 오진 날'의 대표적인 인물은 '택시운전기사'입니다. 사건이 시작되는 그 날은 이상하게도 운이 좋았는데요. 한 손님을 태워 목포로 이동하면서 이야기가 진행됩니다. 저는 너무 궁금해서 쿠키 구워서 결말까지 후딱 봐버렸어요 .. 하하. 이 작품 또한 자극적인 내용을 포함하고 있어 18세 이상 관람 가능합니다. 

     

      3. 신상미스터리 극장  

     

    출처: 네이버웹툰 - 신상 미스터리 극장

     

    이번 작품은 신상윤 작가님의 <신상 미스터리 극장> 입니다. 옴니버스 형식으로 스토리가 진행되는데 한 소재로 짧게는 2회, 길면 10편정도 이어져요. 보다보면 "읭?"이렇게 될 때도 있는데 결말이 반전있는 경우도 많아서 재밌게 찾아보고 있답니다! 최근꺼로는 '악몽 학교'편이 재미있었습니다! 

     

      4. 로그아웃  

     

    출처: 네이버웹툰 - 로그아웃

     

    이번 작품은 임목원 작가님의 <로그아웃> 입니다! 바로 앞에 소개한 '신상 미스터리 극장'과 옴니버스 스릴러 형식이라 느낌이 비슷한데, '로그아웃'은 미래에서 신기술이 발달하고 그로인해 벌어지는 에피소드가 진행되고 있어요. 각 편마다 등장하는 인물들의 그림체가 비슷하기 때문에 집중해서 봐야 누가 누구인지 알 수 있고, 한 회를 보고나서 다음주에 다음 회를 보면 스토리 연결이 잘 안될때가 있더라구요 ㅋㅋ 그래서 한 편이 완결된 후에 몰아보기를 추천드립니다! 

     

      5. 기기괴괴  

     

    출처: 네이버웹툰 - 기기괴괴

     

    마지막으로 소개할 작품은 오성대 작가님의 <기기괴괴>입니다. 기기괴괴는 '성형수'가 가장 유명한 에피소드로 얼마 전에는 애니메이션으로도 나왔었죠! 제목처럼 정말 기묘하고 괴상한 이야기들이 흡입력이 있고, 작가님 특유의 유머코드가 있어서 지루하지 않게 재미있게 볼 수 있었어요! 성형수 외의 다른 스토리들도 재미있으니 꼭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집 밖은 위험한 요즘, 집에서 쉬면서 심심할 때 보면 좋을 웹툰 소개는 이렇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